Taxiway : 택싱을 위해서 Aerodrome 내에 정의되어 있는 경로이며, Aerodrome 내에서 한 곳과 다른 한 곳을 연결시켜주기 위함이다. 다음과 같은 개념을 포함한다.

 

a) A/C Stand Taxilane : Apron의 일부분이며, Taxiway의 일부분으로 지정되어 있다. 이는 항공기 Stand로 진입을 위해 설정되었다.

 

b) Apron Taxiway : Taxiway system의 일부분이며, Apron에 위치하고 있다. 이는 Apron을 가로지르는 Taxi route를 제공하기 위해 설정되었다.

 

c) Rapid Exit Taxiway(고속탈출유도로) : 활주로와 예각으로 연결되어 있는 Taxiway이며, 활주로 점유시간을 단축하기 위하여 타 Taxiway를 이용하는 것 보다 빠른 속도 활주로를 이탈하도록 설정되었다.

 

 

RVR(Runway Visual Range) : 이는 항공기가 활주로 중앙선(Centreline)에서 활주로 표면도식(Runway Surface Marking), 혹은 활주로의 등화 경계식별, 혹은 중앙선(Centreline)을 식별할 수 있는 거리를 의미한다.

 

Decicion Height / Decision Altitude : 3D 계기접근절차시 사용하는 지정된 고도 혹은 높이이며, 이 지점에서 접근 중에 필요한 시계 참조물(Required Visual Reference)이 식별되지 아니할 경우 Missed approach를 개시해야 한다.

 Note 1. DA는 Sea Level을 기준으로 삼으며, DH는 활주로 Threshold Elevation을 기준으로 삼는다.

 Note 2. 필요한 시계 참조물(Required Visual Reference)란 시각 참조물의 일부분 혹은 희망하는 비행경로와 관련하여 항공기의 자세와 자세가 변경되는 빈도를 평가하기에 충분한 시간을 조종사에게 제공하는 접근 영역을 뜻한다. DH와 함께 사용되는 CAT-III 절차에서 필요한 시계 참조물은 특정한 절차와 조작을 정해야 한다.

 Note 3. 편의를 위하여 두가지의 표현이 사용될 수 있다. 'Decision altitude/Height' 그리고 축약된 'DA/H'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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