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게시글에서는

플라이트 시뮬레이터에서 데이터를 뽑아서 프로그래밍 할 수 있는 방법에 대해 알아봅니다.





1. FSUIPC를 직접 프로그래밍 하는 방법


Paul Henty가 제작한 .NET dll을 활용, C++, C#, VB.net 을 사용하여

직접 코딩하는 방법이 있습니다.



[장점]

P3D, FSX, FS2004 3개를 모두 아우를 수 있는 프로그램 구성

제작자의 의도에 맞는 프로그램 구성가능

플심의 거의 모든 데이터를 빼올 수 있음


[단점]

엄청나게 귀찮고, 시행착오도 많음



클라이언트 파일(dll file)

http://forum.simflight.com/topic/74848-fsuipc-client-dll-for-net-version-24/


FSUIPC Offset

(FS에서 뽑을 수 있는 데이터 목록)

FSUIPC4 Offsets Status.pdf


예시1



예시2


General Aviation용 GPS Hardware 구축


http://www.mycockpit.org/forums/content.php?r=139-General-Aviation-GPS-Hardware-Interface-tutorial





2. Link2FS를 사용하여 프로그래밍 하는 방법


Arduino를 사용하여 플심을 제어하는 데 목적을 둔 프로그램입니다.

FS2004와 FSX만을 지원하고 있습니다.





파일 다운로드하기(링크)

http://www.jimspage.co.nz/intro.htm





3. Mobiflight를 사용하여 프로그래밍 하는 방법





가장 최근에 개발된 프로그램으로 Mobiflight connect 프로그램을 이용하여

아두이노에 정보를 보낼 수 있습니다.



https://www.mobiflight.com/en/index.html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