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SX/P3D] 플라이트 시뮬레이터와 아두이노 연결하기
2017. 3. 15. 15:19
이 게시글에서는
플라이트 시뮬레이터에서 데이터를 뽑아서 프로그래밍 할 수 있는 방법에 대해 알아봅니다.
1. FSUIPC를 직접 프로그래밍 하는 방법
Paul Henty가 제작한 .NET dll을 활용, C++, C#, VB.net 을 사용하여
직접 코딩하는 방법이 있습니다.
[장점]
P3D, FSX, FS2004 3개를 모두 아우를 수 있는 프로그램 구성
제작자의 의도에 맞는 프로그램 구성가능
플심의 거의 모든 데이터를 빼올 수 있음
[단점]
엄청나게 귀찮고, 시행착오도 많음
클라이언트 파일(dll file)
http://forum.simflight.com/topic/74848-fsuipc-client-dll-for-net-version-24/
FSUIPC Offset
(FS에서 뽑을 수 있는 데이터 목록)
예시1
예시2
General Aviation용 GPS Hardware 구축
http://www.mycockpit.org/forums/content.php?r=139-General-Aviation-GPS-Hardware-Interface-tutorial
2. Link2FS를 사용하여 프로그래밍 하는 방법
Arduino를 사용하여 플심을 제어하는 데 목적을 둔 프로그램입니다.
FS2004와 FSX만을 지원하고 있습니다.
파일 다운로드하기(링크)
http://www.jimspage.co.nz/intro.htm
3. Mobiflight를 사용하여 프로그래밍 하는 방법
가장 최근에 개발된 프로그램으로 Mobiflight connect 프로그램을 이용하여
아두이노에 정보를 보낼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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